페이지

2016년 7월 11일 월요일

뛰어난 풍경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10명


현존작가 중 뛰어난 풍경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10명


Max Rive (네덜란드)
TOP10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TopTeny라는 곳에서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풍경사진작가 TOP10을 소개했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고 보세요.

?





Max Rive는 산악 전문 사진가입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사진을 좋아해서 사진을 찍었던 것은 아닙니다.
산을 좋아해서 산에서 찍은 자신의 사진을 2008년 인터넷에 올렸다가
뜨거운 반응을 보자 좀 더 진지하게 산악 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이후 그의 사진은 위 사진들처럼 창의적인 사진들이 많고
자신을 직접 촬영한 사진도 많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없는지 아슬아슬한 곳에 올라서 
사진 촬영한 모습이 더 짜릿합니다.






Kilian Schonberger (독일)






풍경 사진과 여행 사진을 좋아하는 Kilian Schonberger는
환상적인 순간을 잘 촬영합니다.
이 환상적인 순간은 오랜 경험과 기다림이 있어야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다림의 미학이라고 하는데 이는 풍경 사진에 대한 설명입니다.
특히 오전 시간의 풍광은 경이로운 모습이 많죠. 해가 뜨기 전에
삼각대를 펼치고 기다렸다가 해가 뜨면서 안개를 해치고 다가오는
햇빛은 멋진 사진 소재가 됩니다.
Kilian은 풍경 사진 뿐 아니라 건축 사진과 인테리어 사진도 많이 찍습니다.







Vincent Favre (프랑스)






프랑스 작가인 Vincent는 해변, 산 등의 풍경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입니다.
그의 목표는 사람들이 모두 인정하는 경이롭운 풍경 사진을
찍는 것이 목표입니다.









Lars van de Goor (네덜란드)






?
Lars는 2007년부터 프로 사진작가 활동을 했습니다.
핫셀블라드 마스터 top10에 랭크되기도 했던 그는
환상적인 순간을 잘 촬영합니다.
사진들을 보니 주로 숲속의 사진을 잘 찍네요.
이런 빛은 아침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 보니 전라도 보성의 녹차밭의 빛이 생각나네요.
아침 일찍 도착한 그 숲에서 본 빛은 아직도 기억나네요.







Evgeni Dinev (불가리아)

Evgeni도 2007년부터 풍경 사진가의 경력을 쌓기 시작합니다.
그러고 보면 풍경 사진작가들이 대부분 2000년대 후반에 
경력을 쌓기 시작했군요.
이 사진가는 결정적인 순간을 촬영하기 위해서 오랜 인내를 해야 했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정말 환상적이네요.
이런 사진 찍으려면 악조건의 기후를 뚫고 기다려야 촬영이 가능합니다.








Peter Lik (호주)

이 30년 경력의 호주 작가는 올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사진을 찍은 사진작가로 알려졌죠.
그러나 그 사진은 판매 된 것이 아닌 경매 가격이라는 소리도 많네요.
즉 팔리지 않고 가격만 비싸게 붙인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세상에서 가장 비싼 사진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이 사진작가의 사진이 비싸지 않은 것도 아닙니다.
2010년에 one이라는 사진은 1백만 달러(11억 7천만원)에 팔렸습니다.









Trey Ratcliff (뉴질랜드)

색에 대한 감각이 무척 뛰어난 풍경 사진작가입니다.
창의적인 사진들이 많습니다.







Darren White (미국)


?
아름다운 산, 강, 별빛 사진을 잘 담는 사진작가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이네요.
요즘 저런 사진 놀이가 유행하던데요.
이 파인아트 작가는 사진잡지 등에서 인기 많은 작가입니다.








David Keochkerian(프랑스)
?

David Keochkerian은
물리요법의학과 재활 [physical medicine and rehabilitation] 박사입니다.
직업이 의사인 분이 뛰어난 사진을 찍네요.
직업이 사진가가 아니라서 그런지 사진에 대한 고정 관념이 크기 않네요.
자유롭게 색을 조정하네요.
여러가지 사진기법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
사진이지만 분명 창의적인 모습도 많이 보이네요.
사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풍경 사진 작가들 소개하면서 좀 지루했습니다.
그냥 다 비슷 비슷해 보이는 사진들이라서요.
그런데 이 사진은 좀 달라 보이네요.








Atif Saeed(파키스탄)






Atif Saeed는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풍경사진 작가 중 한명입니다.
다양한 색라와 경이적인 풍경을 사진으로 잘 담습니다.
유명한 명산들을 꾸준히 지켜보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사진을 찍습니다.
몇몇 사진은 정말 위에 소개한 다른 사진작가들에게서 볼 수 없는
경건함까지 느껴지네요.

댓글 없음: